predaily

predaily.egloos.com

포토로그

 


조용기 “日 대지진 하나님의 경고” 발언 논란 by predaily

조용기 여의도순복음 원로목사가 ‘일본 대지진, 하나님의 경고’라는 말을 해 다시 한 번 논란의 도마 위에 올랐다.

지난 13일 기독교 인터넷 매체인 ‘뉴스미션’ 인터뷰 따르면 조용기 목사는 “일본 대지진은) 일본 국민이 신앙적으로 너무나 하나님을 멀리하고 우상숭배, 무신론, 물질주의로 나간 것에 대한 하나님의 경고가 아닌가 생각이 든다”며 “이 기회에 전화위복이 돼서 (일본이) 주님께 돌아오면 좋겠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어 “한국은 일본의 물리적인 지진보다 거룩한 영적 지진이 일어나야 될 때에 와 있다”며 “하나님이 영적인 큰 회개 운동을 허락해 주셔야 되고 우리도 그렇게 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모든 재해를 우상숭배 등을 보는 목사님이 발언은 이해가 되지 않는다”, “지진을 종교와 귀결시키는 건 오류가 있다”, “종교 지도자로서 할 말은 아닌 것 같다” 등 비판 일색이었다.

현재 해당 인터뷰 글은 삭제되었지만 트위터나 SNS 등으로 내용이 급속도로 퍼지면서 비난의 수위는 높아지고 있다.

한편, 조 목사는 오는 15~16일 열리는 도쿄순복음교회 창립 34돌 축복성회에 참석하기 위해 14일 일본으로 출국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민성 기자   ems@predaily.com
     


<ⓒ세상을 바라보는 투명한 눈, 프리데일리(www.predaily.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덧글

댓글 입력 영역